■공연 소개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기획연주회
2017 청소년합창페스티벌Ⅱ
YOUTH CHOIR FESTIVAL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 / 지휘_ 천경필
대전의 꿈나무,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1982년에 창단 되었다.
뛰어난 기량과 발전된 테크닉으로 새로운 합창을 만들어내는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은 정기연주회, 기획연주회, 찾아가는 연주회 등 활발한 연주활동으로 대전의 청소년 음악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2015년에는 음악과 평화의 도시 오스트리아 비엔나, 잘츠부르크와 체코 프라하에서 열리는 국제음악페스티벌에 참가해 맑은 영혼의 소리로 전 세계에 대전시립청소년합창단의 하모니를 선보였다.
1. Northern Lights 2. Satamasho 3. 베틀노래
대전교구가톨릭소년소녀합창단 / 지휘_ 유지희
2009년 5월에 창단된 대전교구가톨릭소년소녀합창단은 대전교구를 대표하는 합창단으로 노래로써 신앙을 증거하고 복음을 전파하며 교회음악을 성실히 보급하는데 그 창단의 목적이 있다. 매 연주마다 천상의 목소리로 청중들에게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고 있으며, 예술의전당 연주와 명동성당 문화축제, 프란치스코 교황이 방한했을 때 가톨릭소년소녀합창단을 대표해 노래하고 오페라 ‘팔리아치’의 어린이합창과 한화이글스 애국가, 8월에는 몽골음악선교를 다녀오는 등 왕성한 연주활동을 통해 진정한 신앙의 의미를 찾고 있다.
1. Angel’s Gloria 2. Sanctus 3. Forever Praise 4. African Alleluia
CMB 어린이 합창단 / 지휘_ 이은정
CMB 어린이 합창단은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대전 충청 중부권 문화의 밝은 미래를 가꾸기 위해 2006년 12월 창단되었다. 2008년 창단연주를 시작으로 매년 정기연주회를 하며 순수 연주단체로 시작한 CMB어린이 합창단은 주로 방송프로그램 참여활동과 더불어 다양한 문화공연과 문화행사에 참여하여 그 활동영역을 더욱 넓혀 가고 있으며 보다 많은 지역 어린이들에게 음악활동의 기회를 부여하여 합창을 통해 어린이들의 음악문화를 조성하고 자아를 실현 하며 더욱 아름다운 소리와 율동으로 보고 듣는 이들에게 끊임없이 기쁨과 감동을 주는 공연단체로 나아가고 있다.
1. 내 친구 금강이 2. 술래잡기 3. 톡톡 꽃이 활짝
삼육초등학교 레인보우 합창단 / 지휘_ 유은미
대전 삼육초등학교 레인보우 어린이 합창단은 맑고 순수한 마음을 가진 재학생들이 모여 하나된 마음으로 노래를 부르며 꿈과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는 순수 학교 동아리 합창단으로 2015년 3월 창단되었다. 정기연주회, 합창대회 출전, 자선음악회 출연 등 다양한 연주활동으로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레인보우 어린이 합창단은 노래를 통해서 세상을 환하게 밝혀주는 따뜻한 마음을 가진 인재가 되라는 삼육초등학교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즐겁게 노래하는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다.
1. 노래가 만든 세상 2. 무지개 빛 하모니 3. 삭개오 4. 요셉
대전시민천문대어린이합창단 / 지휘_ 이미현
대한민국 과학연구의 메카 과학의 도시 대전에 어울리는 대전시민천문대 어린이합창단은 2013년 4월에 창단된 어린이합창단이다.
2016년 4월에는 우리나라 대표로 ‘독일 드레스덴 세계 어린이합창페스티벌’에 초청되어 독일, 오스트리아, 헝가리, 이집트, 러시아 대표 청소년합창단들과 함께 6회에 걸친 연주를 성황리에 마치고 돌아왔다. 더불어 장애우 단체와 사회 배려 계층을 위한 여러 봉사 공연을 통해 합창단의 따뜻한 마음을 노래로 전달하면서 그 분들에게 마음의 평화를 선물하고 있다.
1. Pie Jesu 2. 고향의 봄 3. 젓가락 행진곡 4. 꼭 안아 줄래요 5. 아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