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테지 여름축제_마당을 나온 암탉 기간 : 2011-07-26 ~ 2011-07-28 장소 :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 문의처 : 02-745-5862~3 요금 : 전석 15,000원 기타 예매하기

상세정보

[작품소개]

“우리는 소망을 꿈꾸고 그 꿈을 이루어 갈 것이다!” 양계장에서 알만 낳는 잎싹은 ‘알을 품어 병아리를 보고 싶은’ 소망을 품는다. 잎싹은 양계장에서 버려지지만 거친 들판에서 알을 품는다. 드디어 알이 깨어 아기의 탄생을 본다. 그래서 첫 번째 소망을 이루고... 아기는 커서 초록머리가 되고, 초록머리가 날아가는 것을 보고 잎싹은 날고 싶다는 소망을 갖는다. 초록머리를 위해 족제비의 먹이가 되면서 잎싹은 자신이 나는 것을 느낀다. 그래서 또 다른 소망을 이룬다.


[기획의도]

연극으로 만나는 또 다른 감동
‘마당을 나온 암탉’

동화책으로 잘 알려진 황선미 원작의 공연 ‘마당을 나온 암탉’이 대학로 예술극장 소극장에서 공연된다. 100만부가 넘게 팔린 원작의 감동을 오브제 연극이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만나게 된다. 책상이 무대가 되고, 그 위에 놓인 물건(오브제)들은 배우의 연기를 통해 생명을 얻는다. 아이들 방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물건들이 극 중 캐릭터와 연극 소품으로 변신하여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새롭고 신기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동화책 이야기가 관객들 눈앞에서 살아 움직이는 캐릭터가 됨으로써 원작과는 다른 생동감을 느끼게 될 것이다.

AssiFe2011 제19회 아시테지 여름축제

올해로 제19회차를 맞이한 아시테지 여름축제가 오는 7월 26일부터 8월 7일까지 아르코 예술극장, 대학로 예술극장 및 대학로 일대와 마로니에 공원 등에서 진행된다.
93년부터 현재까지 그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아시테지 여름축제는 무분별한 정보의 홍수에 노출된 우리 어린이들에게 연령대에 적합한 문화상품을 개발하고 교육적 정서함양을 위한 공연과 부대행사, 워크숍 및 세미나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왔다.
서울어린이연극상 본선 후보작인 ‘달려라 달려 달달달-수수께끼 항아리’(극단 마실), ‘오돌또기’(자파리연구소), ‘마당을 나온 암탉’(극단 민들레) ‘내가 울어줄게’(극단 즐거운사람들)를 만나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아시아아동극축제연맹(ATYA) 작품과 다양한 해외작품도 만날 수 있다.
또한 흥겹게 리듬을 타며 배울 수 있는 ‘리듬워크숍’과 신나는 연극놀이, 재미난 미술놀이, 영어뮤지컬, 재미쑥쑥 책읽기, 심포지엄 등의 프로그램이 운영될 것이다.

오시는 길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8길 7 아르코예술극장 소극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