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케이댄스 2013 <이것은 꿈이 아니다 : 산행> 기간 : 2013-02-23 ~ 2013-02-24 장소 :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문의처 : 02-2263-4680 요금 : R석 30,000원/ S석 20,000원 기타 예매하기

상세정보

작품소개

 

산행 이야기만도 아니다. 인생 이야기만도 아니다. 산행과 인생을 같은 선상으로 보며 공통점을 찾아내어 무대화 하고자 한다. 단 재미있게 만들고, 재미있게 놀며, 그 재미를 관객과 나누고자 한다. 산행의 과정에서 생긴 에피소드들과 인생의 여정을 동일한 관점 속에 찾아본다. 설레임, 고난과 역경, 성취감과 행복감 등 여러 굴곡이 있지만 그 중 행복감을 최 중심에 두고 확대조명하여 그 소소한 아름다움의 빈번한 노출로 인해 재미를 주지만 반면 대자연과의 대조미 역시 엿볼 수 있겠다. 그리하여 재미를 앞장세우면서 자연과 인간의 관계, 자연의 광활함, 그 앞에 미물인 인간의 모습 등을 진정성 있게 안무하고자 한다. 내가 보고 찾은 이미지를 통한 상상과 그로인해 관객의 상상력을 부추겨서 즐거운 소통을 하고자 한다.

 

 

기획의도

 

순수와 도발성, 중성적 매력, 적극적인 무대매너로 평단과 관객으로부터 예술성과 대중성을 두루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Lee K. DANCE의 안무가 이경은의 레퍼토리 연작 <이것은 꿈이 아니다 : 산행> 은 리케이댄스가 지속적으로 실험해온 “꿈 프로젝트” 연작으로 올려진다.

이번 공연은 산행을 통한 에피소드를 춤과 목소리 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유쾌한 안무 세계를 선사할 것이며 이는 안무가 이경은의 진정성, 시적 이미지와 상상력 그 위에 위트를 듬뿍 얹어 관객들을 독창적이면서도 재밌는 안무세계로 초대할 것이다.

 

아티스트 소개

 

리케이댄스(Lee K. Dance)

리케이댄스(Lee K. Dance)는 안무가 이경은에 의해 2002년도에 설립된 전문현대무용단이다. ‘영혼이 담긴 진정한 예술로 대중과 소통하자’라는 예술철학을 가지고 있으며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현대무용단이다. 창작에 대한 열정과 열린 자세, 유연하면서도 폭발적인 춤 테크닉을 기본으로 타 장르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더욱 개성 있게 진화하고 있다.

또한 리케이댄스는 이러한 작품성과 왕성한 창작활동을 인정받아 2007년부터 3년간 경기문화재단으로부터 ‘공연예술단체 집중육성사업’에 선정되어 꿈 프로젝트를 성료 한 바 있고, 이것을 계기로 일진보하였음은 물론 더욱 독자적인 노선으로 발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