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희 무트댄스 <후회> 기간 : 2012-06-23 ~ 2012-06-23 장소 :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문의처 : 02-2263-4680 요금 : R석 5만원 / S석 3만원 / A석 2만원 기타 예매하기

상세정보

[작품소개]

2011년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초연한 작품으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후지원에 선정되어 다시 한번 무대에 오르는 <후회>는 2010년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에서 공연한 작품 <기억>의 연장선상에 있는 작품으로, 윤동주 시인의 ‘길’을 작품 모티브로 하고 있다. 지금까지의 김영희 무트댄스에서 보여진 자아찾기 시리즈의 작품들은 현재에서 미래를 바라보는 작품이었다면, 이 작품은 현재에서 과거로 시점을 옮겨 과거에서 바라보는 현재와 미래를 표현한 작품이다.

 

 

 

[기획의도]

이번 무대는 안무가 김영희의 개성 있는 춤 예술을 흥미롭게 관찰하는 시간이 될 것이며, 그동안 쌓아 올린 무트댄스의 발전상을 다시금 확인할 수 있는 의미 있는 무대가 될 것이다. 또한 무트댄스만의 독특한 호흡법에 근거한 움직임들의 보다 실험적인 작업과정을 통해 더욱 새롭고 흥미로운 무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아티스트]

1994년 창단 된 김영희무트댄스는 한국 창작춤에 있어 주제 이념의 다각화와 표현양식의 확장이라는 두 가지 원동력을 중심으로 보다 근원적이면서도 파격적인 발상에서 출발한 젊은 안무가 위주의 공연을 선보였다. 그로인해, 획일화되어 있던 한국 창작춤의 주제영역과 표현방법을 다각화하고 젊은 안무가들의 창작정신을 독립적으로 진행시키며, 한국 창작춤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무트댄스는 대중들에게 다채로운 작품을 소개함으로서 대중예술의 질(quality)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현대한국창작무용의 대중화를 추구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이 시대 우리나라 대중들이 쉽게 접하고 즐기는 뮤지컬이나 영화처럼, 현대한국창작무용도 많은 대중들이 즐겨 감상할 수 있는 예술장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단체이다.

 

 

- 김영희 무트댄스 공연안내 -

2012. 6.21~6.22   <돌이킬 수 없는 걸음>

2012. 6.23  <후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