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대구국제청소년스포츠축제
♦ 축제성격 : 스포츠와 문화가 어우러진 청소년의 글로벌 대축제
♦ 대회기간 : 2012년 7월 12일 ~ 17일
♦ 참가규모 : 약 2,000 명 참가 80여 도시 50개국
♦ 경기종목 : 육상, 수영, 테니스, 태권도, 탁구, 축구, 배구
♦ 대회장소
0 경기장소 - 대구시민운동장, 두류공원, 계명대학교
0 대회본부 - 계명대학교
0 연습장 - 대구시민운동장 / 선수촌
0 VIP 본부 - 호텔인터불고 (EXCO)
0 선수촌 - 계명대학교 기숙사
※ 숙박, 음식, 교통편 모두 대회기간 중 모든 참가자에게 무료로 제공됩니다.
※ 각 도시 대표단은 최대24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대회일정
○ 7월 12일 목요일 : 선수단 및 관계자 대구 도착
○ 7월 13일 금요일 : 두류공원 개막식, 대회 첫째날, 실전
○ 7월 14일 토요일 : 대회 둘째날, 이브닝 이벤트
○ 7월 15일 일요일 : 대회 셋째날, 이브닝 이벤트
○ 7월 16일 월요일 : 대회 넷째날, 계명대학교 폐막식, 이브닝 이벤트
○ 7월 17일 화요일 : 선수단 및 관계자 대구 출발
※ 대회소개
ICG 소개 첫 ICG는 냉전이 한창이던 1968년 CELIE (슬로베니아)에서 개최되었다. 이후 약 40년 뒤창시자들의 비젼으로 확고히 자리를 잡게 되었다.
이 대회는 체육교사인 Metod Klemenc(유고슬라비아)씨의 아이디어였다. 그는 유년기 때 고통스럽게 세계 제 2차 대전 겪었고, 이러한 고통을 다음세대에 대물림하고 싶지 않았다.
그는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전 세계의 아이들을 한곳에 모아 서로를 이해하고, 세계평화와 화?에 앞장서는 비전을 제시했다. 그 일환으로 첫 개최지는 유고슬라비아의 일부분인 슬로베니아에서 실시하였다.
오늘날 ICG는 국제올림픽위원회에서 공인된 집행위원회, 위원회 및 총회에서 운영한다.
ICG는 4개 대륙의 74개국, 332개 도시를 대표하는 35200명 이상의 참가자를 유치했으며, 현재 세계에서 가장 많은 청소년이 참가하는 대회로 알려져 있다.
1990년 IOC에서 승인한 세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격이다. 서로 다른 문화속의 학생들이 만나서 올림픽 정신을 발전시키는 비정치적 . 비파별적. 비인종주의적인 모임을 추구한다.
본부는 스위스 로잔느에 있으며 지금 현재 위원장은 독일의 Torsten Rasch가 맡고 있다. 조직은 총회, 사무국, 감사국, 분과위원회로 구성되어 있다. 대회는 ICG가 회원도시 중에서 개최도시를 선정하고, 개최도시에서 조직위원회를 구성하여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