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엔 ‘서울연극센터’로 문화 나들이- 만원으로 즐기는 <대학로연극투어>, 4월 24일(일)부터 2011년 일정 시작- <대학로연극투어> 4월 프로그램, 배우 정은표와 함께.. 14일까지 신청접수- 공연의 생동감 그대로 ‘미리보기’가 가능한 <공연사랑한데이> 22일(금) 열려대학로를 찾는 시민을 위한 문화공간인 ‘서울연극센터’에서는 매월 넷째주 <대학로연극투어> <공연사랑한데이> 등 공연문화 체험프로그램과 함께 대학로 공연정보를 안내한다. 서울연극센터는 서울시가 조성하고 서울문화재단이 운영하는 문화공간으로 대학로의 지역의 연극창작활동을 촉진하고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자 2007년 11월 구 혜화동 주민센터를 리모델링하여 개관한 이래 주말 일일 1000명 이상의 시민들이 이용하는 대학로 대표 공연정보안내센터이다.‘대학로’의 역사와 무대 위 그리고 무대 뒤의 이야기를 통해 시민들이 연극을 보다 가깝게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 <대학로연극투어>가 오는 4월 24일(일)부터 2011년 일정을 시작한다.지난 2008년부터 공연을 사랑하는 시민 1,500여명이 참가하며 대학로 대표 공연문화체험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은 <대학로연극투어>는 매월 넷째주 일요일에 진행된다.2011 <대학로연극투어>에서는 배우 길해연, 전현아의 진행으로 배우에게만 허락된 무대와 배우도 모르는 무대 뒤를 경험하는 ‘백스테이지투어’, 배우가 말하는 연극과 대학로이야기 ‘배우와의 만남’ 등을 통해 살아있는 대학로 공연예술현장의 매력을 느낄 수 있다.특히 4월에는 ‘배우와의 대화’ 게스트로 최근 <싸인>, <파라다이스 목장> 등 드라마 및 각종 예능 프로에서 활약 중인 ‘대박 감초 배우 정은표’가 ‘배우와의 대화’에 참여하여 연극무대에서의 열정과 에피소드를 풀어놓을 예정이다. 또한 사랑과 눈물이 함께하는 조재현, 정보석, 이광기 주연의 연극<민들레 바람되어>도 관람예정이다.1인 1만원의 저렴한 가격으로 참가 가능한 <대학로연극투어>는 매월 1일부터 14일까지 서울연극센터 홈페이지(www.e-stc.or.kr)을 통하여 신청접수 받으며 추첨을 통해 매월 50명을 선발한다.
또한 ‘서울연극센터’는 매월 넷째주 금요일 5시, 대학로 공연을 미리 만날 수 있는 쇼케이스 프로그램 <공연사랑한데이>도 운영한다.영화의 예고편처럼, 공연의 생동감 그대로 ‘미리보기’가 가능한 <공연사랑한데이>는 오는 4월 22일 서울연극센터에서 열린다.4월의 <공연사랑한데이>는 신작특집으로 <뮤지컬 여우비>와 <연극 상계동 덕분이>의 쇼케이스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뮤지컬 여우비>는 대학로의 대표적인 연극과 뮤지컬로 잘 알려진 <미라클> 팀이 선보이는 청춘로맨스 뮤지컬로 <해피투게더>, <미라클> 등의 작품을 히트시킨 김태린 연출과 <요덕스토리>, <번지점프를 하다>의 김혜진 음악감독의 참여로 완성도를 더한 작품이다. 또한 <연극 상계동 덕분이>는 노래방을 운영하는 덕분의 가족과 노래방을 찾는 사람들을 통해 서민들의 이야기를 재미와 감동으로 전하는 공연으로 브라운관과 스크린에서 활약하고 있는 감초 배우들의 출연이 눈에 띄는 작품이다. <공연사랑한데이>의 쇼케이스 공연은 별도의 신청 없이 당일 서울연극센터에 방문하는 시민 누구나 무료 관람이 가능하고, 공연 중 사진 촬영도 가능하다.
한편 대학로 공연을 보고 싶지만 정보 찾기를 힘들어하는 시민들을 위하여 ‘서울연극센터’에서는 매월 <대학로문화지도>를 발간 및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대학로에는 약 140여개의 공연장이 골목 구석구석에 위치해 있어 공연장 찾기가 쉽지 않다. 그런점을 감안하여 <대학로문화지도>는 그 달에 진행되는 공연정보와 함께 각 공연장 및 박물관, 미술관 등 대학로 주요 문화공간 위치를 함께 안내하고 있다.
시민들을 위한 대학로의 로비 <서울연극센터>에서는 공연문화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정보 안내 외에도 연극전문 예술자료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당일 저렴하게 판매하는 티켓은 서울연극센터 1층 티켓박스에서 구입 가능하다. (문의 : 서울연극센터 02-743-9333)
2010 대학로 연극투어
대학로 문화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