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0회 전주약령시 한방엑스포(2008. 10. 17 ~ 10. 19)
전주약령시 한방엑스포가 오는 10월 17일부터 3일간 전주 태조로 경기전~전주공예품전시관 일대에서 개최된다.이번 행사는 ‘전통이 미래다! 한방의 중심, 전주약령시’라는 주제로 그동안의 한방엑스포를 총망라하면서 향후 약령시의 새로운 위상을 정립할 수 있는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장’으로 만들 계획이며, 축제를 통해 ‘전통의 장, 현대의 장, 미래의 장’이라는 세 가지 테마를 통해 과거의
화려했던 전주약령시 전통에서 향후 지향할 한방산업의 미래까지 모든 한방문화를 시간의 흐름에 따라 구성, 참가자들이 보다 쉽게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무료 한방 치료와 진료를 받을 수 있는 전통의료기관 ‘혜민서’와 우수 한약재를 할인 판매하는 ‘전통한방장터’가 운영된다.특히 올해는 비만상담실과 두피상담실, 비염·알레르기 상담실, 성장판 무료검진, 금연침 시술, 지문을 이용한 체질 분석 등이 새로 마련된다. 최신 한방의료기기를 이용한 다양한 진료·상담을 진행, 관람객들에게 최신 한방산업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사상체질 음식관을 통해 직접 자신의 체질에 맞는 대표 요리를 식사할 수 있고, 자녀들의 학습과 체험을 위한 약첩싸기, 한방약차, 한방비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된다. 길놀이와 퓨전타악, 비보이 공연, 한방요리 경연대회, 도전 한방 골든벨 등 다양한 무대행사도 선보이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