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 1일부터 9일까지 2008 코리아 인 모션, 대구 개최 -대사없이 몸짓으로 관객과 소통하는 대한민국 대표 넌버벌 공연들이 대구로 모여든다. 일반인들에게 다소 생소한 단어인 넌버벌(Non-verbal) 공연은 말 그대로 대사없이 스토리가 전개되는 비언어극을 말한다. ‘공연중심도시 대구’를 지향하는 대구는 지난해 이어 올해 이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공연과 관광을 결합하는 새로운 차원의 ‘공연관광마케팅 (Performance Tourism Marketing)’을 추진, 공연관람 방한(訪韓)상품을 확대하고 장기적으로 관광산업 및 공연업계를 지원하는 새로운 관광마케팅 전략을 펼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사장 오지철)가 11월1일부터 9일까지 9일동안 대구광역시의 후원으로 경북대대강당, CT극장, 문화예술회관 등 주요공연장에서 국내외 넌버벌 16개작품을 총40회 상연하는 넌버벌퍼포먼스페스티벌 「2008 KOREA in MOTION, 대구」를 개최한다. 「KOREA in MOTION」은 대한민국 넌버벌 공연의 각축장이자 해외진출의 등용문을 지향하는 국제 공연축제이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작품성 있는 기존 작품들과 공모전을통해 선정된 참신한 실험작, 2008에딘버러프린지에 참가한 수준 높은 국내작품, 해외 초청작을 함께 선보여 더욱 다채롭고 신나는 공연무대를 펼칠 예정이다.
또한 해외 관람객, 프로모터 및 언론매체 등 해외 2,500여명을 포함하여 약 3만여명이 참가하는 대형 국제공연 축제로 개최되어 기존의 스타, 드라마 중심의 한류에서 벗어나 콘텐츠 중심의 차세대 한류로 적극 육성할 예정이다.11월 1일 경북대 대강당 앞 광장에서 개최되는 개막식에는 환상적인 멀티미디어쇼와 함께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다양한 작품들의 쇼케이스,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이 어우러진 환상적인 무대가 펼쳐진다. 11월 9일 폐막식에는 넌버벌 어워즈가 함께 열려 국내 최초로 올해 최고의 넌버벌 공연은 누구인지 가리는 뜻 깊은 시상식을 거행할 예정이다. 특히, 다양한 넌버벌 장르, 수준높은 작품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넌버벌 문화의 저변을 확대하고 해외 최고의 공연 프로모터가 초청되는 세일즈마켓, 워크샵 프로그램, 넌버벌 STREET 등의 부대행사를 통하여 넌버벌 공연의 실질적인 아트마켓을 구축함으로써 우수한 작품들이 해외로 수출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일본, 중국, 싱가폴, 홍콩 등의 여행사를 통하여 대구의 아름다운 관광 자원과 함께 관광상품화 되어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새로운 공연 관광 트렌드를 형성하여 국가 관광산업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코리아인모션 대구공연 관람티켓은 공식홈페이지(www.koreainmotion.com)및 인터파크(☏1544-1555)를 통해 예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2만원∼1만원이다. 현장티켓 구입도 가능하다.☞ 문의 : 한국관광공사 행사운영팀 과장대리 정지만 (☎ 02-729-9526)